가구톡세상, 유명가구 빼곡

가구톡세상, 유명가구 빼곡
유명브랜드 70~80% 할인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살림살이에 ‘알뜰 소비족’의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저렴한 제품이 아니라 가격은 기본, 품질 또한 만족스런 제품을 찾는 실속파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 창고형가구할인매장 ‘가구톡세상(일산서구 구산동, cafe.naver.com/rajaoutlet)’에 고양시뿐 아니라 서울, 김포, 파주, 의정부시 등에서까지 찾아오는 손님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가구톡세상은 창고에 가구를 진열해두는 여느 창고형가구할인매장과는 다르다. 라자, 동서, 한샘ik, 아피나, 썬퍼니처, 파로마 등 유명브랜드 가구가 1600평의 전국 최대규모 매장에 1000조 이상 빼곡히 진열돼 있다. 무엇보다 이들 유명가구를 70~8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가구할인매장에서는 쉽게 만나기 힘든 아피나 원목가구를 대거 들여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원목가구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원목가구할인매장으로도 이름이 났다.

권세운 가구톡세상 마케팅실장은 “가구를 단순히 싸게 파는 것이 창고형가구할인매장의 필요충분 조건은 되지 못한다”며 “소비자에겐 마음에 드는 제품을 원스톱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창고형할인매장이라고 해서 트렌드에 뒤떨어지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오산이다. 원목가구뿐 아니라 신혼·주니어·앤티크 가구와 최근 인기인 북유럽스타일 가구까지 트렌드를 총망라하고, 돌침대와 흙침대도 구비해 연령대까지 아우르고 있다. 이처럼 유명브랜드의 다양한 가구를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27년간 가구유통을 해온 가구톡세상의 노하우를 활용해 대량구매 방식으로 사입가(구입가)를 낮추고, 중간유통단계를 줄여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권 실장은 “가구할인매장 제품이라고 해서 품질이 떨어지면 소비자들이 쳐다보지도 않는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구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게 기존 창고형가구매장과 가구톡이 차별되는 이유”라고 소개했다.

한편 가구톡세상은 이달 말 2000평 규모의 가구톡세상 오산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