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경기, 시니어 新바람이 분다
도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
9월 3~4일 고양꽃전시관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노인 사회활동지원 사업의 정보교류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9월 3일과 4일 고양꽃전시관과 야외전시장에서 ‘2015 경기도 노인 사회활동 활성화대회’를 개최한다.
‘굿모닝 경기, 시니어 新바람이 분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과 도내 노인사회활동 기관 종사자와 노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니어챌린지 프로그램에서는 노인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악기연주, 댄스 등 다양한 공연과 바리스타 경연대회 등을 선보인다. 당일 현장에 참석한 어르신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니어골든벨도 진행한다. 고양시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초대해 노인사회활동사업 내 성폭력예방인형극 등의 공연도 연다.
전통예절 체험, 손지갑 만들기, 풍선아트, 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 떡메치기 체험, 텐조이 게임, 캐리커처, 네일아트 등 놀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구직 상담과 민간업체 면접을 진행하며 취업마당도 함께 연다. 지문적성 검사와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주)이 협찬하는 이력서 사진 촬영은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건강 · 치매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에서는 일산서구보건소, 새빛안과병원, 사과나무치과병원, 경기도광역치매센터 등 9곳의 무료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고양시니어클럽 등 15개 기관이 참여해 노인생산품을 전시·판매도 한다.
경기도 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노인사회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여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