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경기 스토리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 고양시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2015년 지역 스토리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 소재를 바탕으로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경기 스토리 창작 아카데미)과, 글쓰기에 대한 이해가 있고 콘텐츠로 개발할 의지가 있는 개인 및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지원 사업(경기 스토리 콘텐츠화 지원사업)으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이번 사업의 목적은 지역 이야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경기스토리 창작 아카데미에서는 기본적인 스토리텔링 기법, 경기지역 소재를 발굴 방법을 교육하며 멘토링, 세미나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교육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고 DMZ영화제 관람, 자료조사를 위한 답사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준다. 교육을 통해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총 1,000만원의 시상금과 내년도 콘텐츠화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쓰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출판 등으로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콘텐츠화 지원사업은 선정된 작품에 한해 일정 기간 동안 스토리 개발 시간을 주고 최종 3~5개 작품에 총 4,450만원을 지원하여 콘텐츠로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2일까지이고, 자세한 내용은 경기 스토리랩 홈페이지(www.g-storyla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