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책잔치 ‘책, 길을 열다’
10월 25일 화정역 문화광장

제5회 고양시도서관 책잔치 ‘책, 길을 열다’가 10월 25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고양시도서관센터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고양시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이동도서관은 물론 어린이도서연구회, 고양시서점연합회, 고양청소년문화협동조합 등 ‘책’과 관련된 지역 내 기관이 함께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느낄거리를 선사한다. 갇힌 공간이 아니라 열린 문화광장에서 열려 누구나 편하게 책과 만날 수 있는 잔치다.

지난해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 거리서 책과 관련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광장에서는 책만들기, 종이가방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부스와 고양작가도서 및 우수추천도서 전시회, 룰렛돌리기, 도서기증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체도서를 이날 반납하면 대출정지일 적용 없이 바로 반납처리하는 이벤트도 한다. 무대에서는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타악퍼포먼스, 풍선마임, 댄스 등의 축하공연과 도서관 동아리 한마당(뮤지컬·연극·인형극) 등 볼거리가 내내 이어진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화정역 청소년 북카페 ‘톡톡톡’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사람책이 되어 독자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도서관 ‘리드미’가 진행되며, 광장에서는 책을 교환·판매하는 도서나눔장터, 아마추어 예술인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도서나눔장터, 거리공연에 참가하려면 고양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오는 1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8075-900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