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기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 대표
우리나라의 고도비만인구는 20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2025년에는 고도비만율이 전 국민의 6%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비만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 뇌졸중, 심혈관질환 등 주요 성인병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된다는 점에서 심각성이 더하다. 고도비만의 경우 정상체중에 비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2.7배, 고혈압 2.4배, 허혈성심질환 1.8배, 뇌혈관질환 1.5배 더 높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비만관련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지출되는 건강보험 진료비 규모도 2025년엔 연간 7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만의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아카데미가 있다. TV조선 ‘강소기업 성공 비밀-황금열쇠’에도 소개된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대표 김진기)’가 그것이다. 김진기 대표를 만나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에 대해 들어봤다.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를 개설한 계기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TV방송이나 홈쇼핑을 보면 한 가지 방법 또는 한 가지 제품을 통해 체중을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이런 방법이 틀렸다고 볼 수는 없다. 왜냐하면 체중을 감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감량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느냐다. 이것이 체중감량보다 훨씬 중요하다. 이때 유지프로그램이 필수적이다.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는 체중감량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고 실제로 그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고안해낸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에서 혼자가 아닌 함께 하기 때문에 훨씬 쉽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 전문 다이어트 코치를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실시간으로 고객관리를 철저하게 해 아주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실시간 고객관리를 어떻게 하나.
자기관리를 잘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체중관리도 잘한다. 물론 다 그렇다는 건 아니다. 스스로 자기관리를 하기 쉽지 않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누군가가 하루 종일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클렌징 다이어트 아카데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프로 고객관리 전문 코치들이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관리를 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한 번씩 아카데미에 출석했을 때 어떻게 실천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체중감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체중감량 프로그램으로 어떤 것이 있나.
살이 찌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까닭에 이 두 가지 습관을 바꾸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식습관 변화를 위해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영양공급을 충분히 해 클렌징(해독) 과정을 거친다. 이후 우리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안정하고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톡스(해독)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영양학 박사이자 자연치유학 박사가 개발한 제품을 기반으로 식단을 구성해 식습관에 변화를 준다. 이 제품은 400여 가지의 영양소를 제공하고, 특별히 내장을 청소하는 능력이 뛰어난 프로그램이며 디톡스를 도와주는 성분만 250가지가 들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저칼로리 제품이어서 체중을 감량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아카데미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해달라.
우선 식생활 변화를 통해 어떻게 체중조절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론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생활습관에 어떻게 변화를 줘야 하는지에 대해 배운 다음 전문 코치들을 통해 날마다 습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강의를 통해 전달한다. 아무리 좋은 것을 하고 유익한 내용을 다룬다고 해도 재미 요소가 없으면 지루해진다. 그래서 매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고 유쾌한 시간을 될 수 있도록 진행을 하고 있다. 아카데미 수료를 하면 기념사진촬영이나 워킹쇼 등 실제 모델이 되어 보는 프로그램을 통해 체중감량에 대한 보상을 스스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재미 요소도 제공한다. 이런 이유로 아카데미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앞으로의 계획은.
체중감량을 원하는 분들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들의 많이 필요하다. 다이어트 전문 코치와 다이어트 전문 강사를 많이 배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학원 특별과정 개설을 준비 중이고, 사이버대학교의 학과 개설도 계획하고 있다. 우리나라 비만인구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계속 업그레이드해 우리사회에 유익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