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양시자원봉사대회 개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에게 감사와 격려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열렸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성)에서 주최한 2015 고양시자원봉사대회가 11일(금)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어 자원봉사자와 수요처 담당자, 그리고 내외빈 등 200여명이 함께 하며 축하 잔치 한마당을 즐겼다. 재능봉사단의 일원인 실버아코디언 연주단의 나눔 공연으로 문을 연 후, 이광기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이 섹소폰을 멋지게 연주하며 행사장의 분위기를 띄우기도 했다. 이어서 센터 홍보대사인 비보잉 그룹 소울번즈의 축하공연과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시상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지사상, 고양시장상, 고양시의회의장상 등 100여 개의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행사장 곳곳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기념사진을 찍으며 축하 인사가 오가는 따뜻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수상자 중 최고령 어르신인 윤영동 봉사자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 손이 모르게 하라고 했는데, 막상 상을 받으니 솔직히 기쁘다”면서 환한 웃음을 지었다.

 최성 이사장은 인사를 통해 “땀과 열정으로 일궈낸 열매에 대한 값진 상을 수상하신 여러분들이 바로 자원봉사도시 고양시를 만들어가는 주역”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나눔과 배려를 생활속에서 실천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15년 한 해 동안 생활권 중심의 자원봉사 육성,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자원봉사에 대한 지지 확대 등의 의미 있는 성과들을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2016년도에는 자원봉사자와 수요처간의 연결을 원활히 지원하기 위한 자원봉사 정보 구축 사업, 고양시에서 열리는 주요 국제대회를 지원하기 위한 컨벤션 전문 봉사단 육성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자원봉사 관련 문의 :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사업팀 070-7780-418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