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다이노스, 흥미진진 특별홈경기 시작

 

팬들의 신나는 응원소리와 함께 '우리동네 야구단' 고양 다이노스의 2017 첫 특별홈경기가 열렸다.  

 

[고양신문] ‘국민 스포츠’ 야구 시즌이 시작됐다. 고양을 연고로 뛰고 있는 ‘우리동네 야구단’ 고양 다이노스(NC  다이노스 퓨처스팀)의 젊은 공룡들도 지난 주말(8~9일) LG 트윈스 퓨처스 팀을 상대로 2017 시즌 특별홈경기(주말 및 공휴일 홈경기)를 시작했다.

8일 오후 1시 대화동 고양야구장에서 열린 특별홈경기 개막전에 앞서 팬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와 고양 지역의 단체, 기관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오프닝 행사에는 특수교육학교 ‘홀트학교’ 학생들의 난타 공연과 드론 교육기관 ‘일렉버드 UAV’의 드론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어 지난해 고양 홈경기를 대상으로 한 팬북 스템프 이벤트에서 뽑힌 조동제(아이디 ‘믓찐오빠야’)씨가 개막전 시구의 주인공이 되는 영광을 안았다. 플레이볼이 선언된 후에는 고양 치어리딩 팀의 신나는 응원 공연도 경기 내내 이어졌다.

장외 이벤트도 풍성했다. 어린이 팬들은 그라운드 캐치볼(경기 전)과 베이스러닝(경기 후)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경기를 마친 뒤에 열린 선수 사인회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2연전으로 열린 경기에서 고양 다이노스와 LG 트윈스 퓨처스팀은 1승씩을 나눠 가졌다.

 

경기에 앞서 양팀 감독들과 구단 관계자, 팬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양 다이노스는 고양시 캐릭터인 '고양 고양이'를 팀의 마스코트로 사용하고 있다. 

 

고양 연고 3년차, 더욱 진화한 팬서비스 

올해로 고양 다이노스는 고양에 둥지를 튼 후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고양 다이노스는 지난해 특별홈경기에서 7800명의 입장객이 경기장을 찾아 2015년(6100명) 대비 28%의 관중 증가를 기록했다. 구단이 ‘우리동네 야구단’을 표방하며 고양 지역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와 함께 해왔기 때문이다. 

고양 다이노스는 그동안 지역의 대표 온라인 커뮤니티 ‘일산 아지매’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비롯해 지역의 학교, 아파트단지, 군부대 등 9개 단체, 4000여 명의 시민들과 ‘1촌 맺기’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또한 주부 운동교실, 아빠와 함께하는 야구교실,  야구용품 지원, 게릴라 이벤트 등 지역 주민을 찾아가는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 

또한 주말 홈경기가 열리는 야구장을 가족 나들이장으로 만들기 위해 도드람한돈 무제한 고기파티, 서머 페스티발 등의 이벤트를 펼치고, 먹거리 매장이 부족한 퓨처스 구장의 한계는 푸드트럭을 배치해 해결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7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국내 프리미엄 수제맥주 ‘아크비어(ARK beer)’가 고양 야구장 중앙 2층에 새롭게 문을 연 라운지가 눈에 띈다. 퓨처스리그 구장 내 별도의 팬 공간이 마련된 것은 국내 프로야구 역사상 처음이다. 비어 라운지에는 중앙 테이블석 ‘이마트 프리미엄존’ 입장 관중과 일반석 일부 관중(추첨)이 입장할 수 있는데, 인조잔디가 깔린 고급스런 실내 공간에서 한낮 무더위를 피해 아크비어 1병(성인 대상), 1만원 상당의 이마트 피코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양시도 시민 편의를 위해 고양 야구장 1, 3루 더그아웃 위 ‘다이나믹존’에 차양막 설치공사를 완공하고 팬 서비스에 힘을 보탰다.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인 비어 라운지. 쾌적한 관람을 즐기는 고급 팬들의 취향을 저격할 듯.

 

“우리동네 야구단 자부심 생겨

열성 야구팬 전영주(고양시 화정동)씨는 “지하철(대화역 4번 출구)을 이용해 접근하기 쉬운 고양야구장은 항상 개방돼 있어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 좋다”면서 “아기자기한 이벤트가 SNS와 야구장에서 끊임없이 열려 정말 우리동네 야구단을 갖고 있다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고양 다이노스는 올 시즌 99경기의 긴 레이스를 펼친다. 심보영 고양 다이노스 사업팀장은 “올 시즌을 앞두고 더욱 팬 친화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려고 열심히 준비했다. 지난해보다 더 많은 팬들이 고양야구장에 오셔서 우리동네 야구단의 멋진 플레이를 즐기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양 야구장서 토~일요일과 공휴일에 열리는 특별홈경기 입장료는 일반석 기준 어른 3000원, 어린이 1000원(미취학 아동 무료)이며 이마트 프리미엄존 (중앙 테이블) 1만원이다. 평일은 무료. 각종 이벤트 관련 안내와 문의는 고양 다이노스 페이스북(facebook.com/goyangdino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고양 다이노스 4월 특별홈경기 일정
4월 15일 : vs 화성 히어로즈 (낮 12시)
4월 16일 : vs 화성 히어로즈 (오후 1시)
4월 22~23일 : vs 경찰 야구단 (오후 1시)
4월 29~30일 : vs kt wiz (오후 1시)

 

경기장 안팎에선 크고 작은 이벤트가 수시로 열린다.

 

 

미래의 스타를 꿈꾸는 젊은 선수들과의 팬사인회도 놓칠 수 없는 추억.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