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종합사회복지관 지역 단체와 연계해 김장나눔

[고양신문] 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우)은 지난 14일 저소득 지역주민들을 위한 ‘2017 여름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김장나눔은 이마트타운(이마트 킨텍스점, 트레이더스 킨텍스점)과 코레일 도라산한마음회, 하림교회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총 214명의 독거어르신, 저소득가정 등에 김장김치를 나눴다. <사진>

행사에 참여한 김모 자원봉사자는 “해마다 느끼는 거지만 복지관에서 주민들에게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뜻깊은 나눔에 한손이라도 거들고 싶은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이번 행사에는 (주)쥬씨가 지원한 ‘쥬씨나눔트럭’이 함께 참여해 자원봉사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신선한 과일주스를 나눠줬다. 일산복지관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많은 분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분위기가 지역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 여름김장 나눔은 이마트타운, 코레일 도라산한마음회, 풍동중학교 행복나눔지원단, 행복마을 이룸 봉사단 등 총 60명의 다양한 단체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집집마다 겨울 김장이 거의 소진되는 이 시기에 진행되는 김장나눔은 지역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으로 보는 김장나눔>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