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촌7종합사회복지관 ‘2018년 청소년 동계봉사체험학교’

[고양신문]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봉사 체험 학교를 운영했다.  ‘노인인식개선’을 주제로 진행된 청소년 봉사 체험 학교는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26명의 학생이 참여해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노인 세대와 서로 존중하는 가치를 공유하며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립하고 지역사회에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네일아트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마음 나누기! 실천 더하기!

이번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원봉사 이론교육과 노인생애체험, 강점을 활용한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교육과 체험을 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은채(한가람중 1) 학생은 “노인에 대해 많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막연히 할머니, 할아버지가 아닌 미래의 우리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주변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겠다”라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은송 문촌7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는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봉사를 실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장(場)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말했다.  

청소년 봉사 체험 학교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강점을 활용한 봉사 프로그램' 안마 · 지압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