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 건강주간 다채로운 행사
4월 7~14일 문화공원, 호수공원서

[고양신문] 제46회 보건의 날을 맞아 고양시는 오는 4월 7일부터 14일까지를 ‘고양시민 건강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Health For All(모두를 위한 건강)’을 주제로 진행되는 건강주간의 첫 날인 7일에는 ‘고양시 건강 어울림한마당’이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명지병원, 일산백병원 등 고양시 소재 주요 병원을 비롯해 고양시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31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건강 증진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또한 9사단 군악대 퍼레이드,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 등 흥미로운 문화행사와 건강OX퀴즈, 줄넘기 경연대회, 함께 배우는 줌바댄스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같은 날 일산호수공원에서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가 개최돼 시민과 함께 걷기, 치매예방운동 홍보, 치매극복 체험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4월 10일에는 일산역 광장에서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를 운영한다. 행사장을 찾으면 ▲ 건강상담 ▲ 체성분 측정 ▲ 골밀도 검사 ▲ 치매선별검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구강보건교육과 모자보건사업 홍보도 펼쳐진다.

4월 11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토파즈홀에서 열리는 ‘고양시민 건강콘서트’도 주목할 만하다. 황인철 산부인과 전문의가 강사로 초청돼 ‘요리로 풀어가는 100세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건강한 식생활 정보 강의를 진행하고 치유 밥상 레시피도 제공한다. 현재 선착순 300명 사전 접수 받고 있으며 일산서구보건소와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일산서구보건소(소장 한승열) 관계자는 “시민들이 보다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건강주간 행사를 예년보다 다양하게 준비했다”면서 “즐거운 시간을 즐기며 건강 정보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31-8075-4202(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