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변 난지검문소 하단에 개장
아마추어 야구인들에게 대관 예정

 

시원한 한강의 바람을 맞으며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는 고양대덕야구장. <사진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신문] 아마추어 야구인들을 위한 체육시설인 고양대덕야구장이 8월 1일 개장한다. 위치는 자유로 고양시와 서울시 경계 근처인 난지검문소 하단(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520-68)이며, 아마추어 야구 동호인들에게 유료 대관 방식으로 운영된다.

총 사업비 6억원이 사용된 만큼 시설은 준수하다. 야구장 외야에는 천연잔디가, 내야에는 마사토로 그라운드가 조성돼 있고, 홈플레이트에서 좌우 펜스까지의 거리는 91m, 중앙은 109m의 규격을 갖췄다. 다만, 한강둔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조명시설 설치제약에 따라 야간에는 이용할 수 없고, 오후 7시까지만 대관된다.

운영 관계자는 “일일 운영시간(3시간 단위 총 4회 대관) 중 각종 야구대회 및 고양시야구·소프트볼협회 리그에 3회를 배정하고, 1회는 고양시 야구동호인들을 위해 추첨과 선착순 신청제로 대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관을 희망하는 팀은 고양도시관리공사(031-970-2175)에 문의해 대관일정을 협의하면 된다.

임태모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고양대덕야구장은 킨텍스IC에 자리한 고양장항야구장과 함께 고양시 아마추어 야구동호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