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롯데백화점·일산자생한방병원 동참
100여 명 자원봉사대원, 180가구에 선물 전달

[고양신문]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 고양파주지역이 주최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가 지난 26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아름다운나눔보따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이불·쌀·샴푸 등 생필품을 담은 나눔보따리를 배달천사(자원봉사자)들이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등 소외이웃에게 직접 배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적 나눔 행사로, 고양파주를 포함해 서울, 인천,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39개 지역에서 동시 개최됐다.

올해 고양파주지역 행사에는 100여 명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80여대의 봉사차량을 이용해 총 180가구에 나눔보따리를 전달했다. 일산백병원 서진수원장과 임직원, 롯데백화점 임직원과 샤롯데봉사단, 일산자생한방병원 자생봉사단,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1처 직원들이 직접 배달천사가 돼 어르신댁을 방문했고, 고양시의회 조현숙의원, 유은혜의원지역사무소에서도 봉사의 손길에 동참했다. 또한 일산백병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의료키트 230여개를 후원했고, 일산자생한방병원에서는 배달천사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한방차를 나눠주기도 했다.
 

배달천사들이 나눔보따리 선물상자에 직접 적어 넣은 메시지.


올해 12년 째 나눔보따리 배달천사로 참여한 김덕기(64세) 씨는 “아름다운가게 나눔보따리는 아들 내외와 손주 세 명까지 3대가 매년 참석하는 우리 가족 대표 행사”라며 “이맘때가 되면 손주들이 먼저 나눔보따리 안 가냐고 묻는다. 매년 빠지지 않고 참석하다 보니, 아이들에게도 나눔이 곧 일상이라는 인식이 생긴 것 같다”고 전했다.

일산자생한방병원 윤주웅 팀장도 “매년 나눔보따리 행사에 자생봉사단과 함께 참여하고 있는데, 너무 의미 있는 일이라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일가족이 함께 배달천사로 참여한 후 찍은 '배달 완료' 인증샷.

 

김명규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사업처장은 “아름다운 행사에 매년 장소(고양종합운동장)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기쁘다. 언제든 시민들의 열린공간이 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이사장은 “아름다운나눔보따리는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명절을 앞두고 더 외로워지는 이웃들에게 세배도 드리고 함께 담소도 나누는 행사”라며 “추운 날씨와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마음과 정성을 보태주시는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2004년 제 1회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를 시작으로 지난 15년 간 4만 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46억 원 상당의 나눔보따리를 소외이웃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