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년 마음건강 챙겨드립니다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초발정신건강팀 '청춘나래'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03.11 23:08
  • 호수 1410
  • 댓글 0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가 취업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으로 힘들어하는 고양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올해 1월, 초발정신건강팀 ‘청춘나래’를 신설해 청년들의 ‘소울메이트‘가 되기 위해 활발한 운영을 하고 있다.
‘청춘나래’는 지난 3월 6일(수)과 7일(목), 9일(토) 총 6회에 걸쳐 한국장학재단 연합생활관 입주적응교육(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해 교육을 진행했다. 9일에는 고양시 토닥토닥버스와 함께 청춘나래 캠페인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토닥토닥 버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마음을 치유하는 버스이기도 하다.

이번 ‘청춘나래 캠페인’에서는 마음건강평가를 통해 우울과 스트레스, 사고지각 민감증의 변화를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토닥토닥버스를 이용한 두뇌건강 알아보기, SNS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높은 참여를 이끌었고 ‘행운의 뽑기’로 정신건강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한국장학재단 연합생활관에 입주한 최모군은 “캠페인을 통해 내 마음건강을 확인해 볼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다양한 상품도 많이 받게 돼 너무 기쁘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고, 친구들에게도 많이 홍보하겠다”라며 청춘나래에 고마움을 표했다.
청춘나래팀은 ‘청춘나래 캠페인’을 포함해 지역내 대학생, 사회복무요원, 취업준비생 등을 만나 정신건강 중요성을 알리는 인식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상담과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청춘나래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상담 신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