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고양신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13일 ‘2019년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을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고양시 청소년 참여기구는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참여활동을 하는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와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구성됐으며 약 100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은정 경기도의원, 김효금 고양시의원이 참석해 올해 선발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고은정 의원은 “고양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여러 제안을 하는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효금 의원은 “고양시 청소년들을 위해 시의회 차원의 관심과 노력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청소년들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청소년정책을 제안한다. 아울러 고양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각 시설의 운영방향과 사업에도 청소년을 대표해 의견을 개진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가한 고양시차세대위원회 김현지 위원은 “우리들의 참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되길 희망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재단과 시설도 한마음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