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 손잡아

[고양신문]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25일 고양시 아동‧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지원에 관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오은화),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회장 이상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양시 아동‧청소년은 물론,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의 바른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로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는 지역사회공헌 기금을 후원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발굴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필요한 후원사업이 지원되는 방식이다.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조성된 사회공헌 후원금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에 투입되어 고양시청소년재단에서 사업을 전개할 계획으로 지역사회의 인재양성은 물론 환아,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주거환경 및 교육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이 전개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참석한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 김인배 사무국장은 “회원단체의 기업후원을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 오은화 본부장은 “다소 부족했던 경기북부지역의 사업영역 확장에 고양시청소년재단이 파트너가 매우 든든하다”고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고양시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모범적인 협력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가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