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기자의 공감공간> 위드동물병원 & 이삭애견스쿨

[고양신문] 전국에서 애견 인구수가 제일 많은 도시로 알려진 고양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다 보니 편의시설도 점차 진화하고 있다. 가족처럼 생각하는 애견인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 반갑다.
도심 한복판, 원마운트 1층에 위드동물병원(이사 김경선)이, 3층에 이삭애견스쿨(소장 이평우)이 새롭게 오픈했다. 3층에서는 행동교정도 가능하다. 가까운 곳에 강아지를 위한 모든 시설이 있어 편리하다.

 

강아지·고양이를 위한 호텔 겸 놀이터
위드동물병원 & 멀티펫샵
 

위드동물병원 & 멀티펫샵의 직원들


3개월 전 젊은이들이 모여 새롭게 오픈한 ‘위드동물병원 & 멀티펫샵(이사 김경선)’은 깨끗하고 깔끔하다. 80평 크기의 공간에 동물병원을 비롯해 펫미용실과 강아지와 고양이 호텔 겸 놀이터에 용품과 수제 간식 코너로 꾸몄다. 강아지 분양도 한다. 병원이지만 널찍한 공간에서 귀여운 강아지들과 고양이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놀고 있다. 병원에 가기 싫어하는 강아지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것 같다. 견주들도 안락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한 공간에 있지만 병원, 호텔, 미용이 각 컨셉에 맞게 별도의 영역에 배치돼 있다.

기자가 방문한 날, 매장 오른쪽에 있는 미용실에서 강아지 미용을 하고 있다. 오픈형으로 매장 밖에서도 미용 장면을 볼 수 있게 꾸몄다. 싹둑싹둑 능숙하게 가위질을 하고 있는 이효선 실장은 미국, 호주, 독일 등 도그쇼 미용 부분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20년 경력의 실력자다. 그의 ‘가위손’을 거치면 귀엽고 앙증맞은 강아지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강아지 스파까지 가능하다.
 

애견호텔 모습
애견 용품 코너

 
이 공간은 디자인을 전공한 김 이사가 직접 디자인하고 꾸몄다. 강아지 호텔도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조명부터 바닥 타일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고양이는 예민한 동물이라 4개의 방만 갖췄다. 호텔에서는 가둬놓지 않고 풀어놓기 때문에 자유롭다. 밤 10시경에는 각자 방으로 들어가 잠을 자게 한다. 병원 내에 입원실도 있고, 당직 직원이 상주하면서 관리하기 때문에 안심이다. 견주와 오래 떨어져 있으면 분리불안증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곳에서는 강아지들이 함께 어울려 놀기 때문에 그런 일이 없다. 호텔에 맡기면 호수공원 산책도 시켜준다.

여기서 판매하는 수제 간식은 색소나 방부제, 향신료를 전혀 쓰지 않고 김 이사가 직접 만든다. 사람이 먹어도 되는 정도의 천연재료를 이용한다. 눈물샘 방지, 근육 발달, 알러지 방지를 위한 기능성 파우더도 있다. 좋은 재료를 썼지만 인터넷 가격과 큰 차이가 없게 신경썼다.
 

동물병원 내 공간에서 여유롭게 놀고 있는 강아지들

 

세계 도그쇼 미용 부분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이효선 실장이 미용을 하고 있다


애견인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동물병원을 찾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이곳 병원은 믿음직하고 정직한 진료를 추구하고 있다. 분양 시에도 필요한 백신을 저렴하게 제공한다. 분양된 강아지들의 건강은 끝까지 책임진다. 오픈을 기념해 발행한 멤버십 티켓을 가지고 매장을 이용하면 한시적으로 수제 과일푸딩을 증정하거나, 무료로 1시간 동안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예약시 매장 후문에서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소 :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원마운트 1231호
문의 : 031-961-6565

-------------------------------------------------------
 

수영장과 운동장 갖춘 반려견 테마파크
이삭애견스쿨

 

이삭애견스쿨의 이평우소장, 이혜경 실장, 정창희 관리팀장(왼쪽부터)


원마운트 3층 옥상, 1000여 평의 대형 공간이 모두 강아지들을 위한 곳이다. 도심 속에 이런 공간이 있다니 놀랍다. 수영장, 운동장, 셀프 목욕탕, 놀이시설에 쉼터까지 반려견을 위한 테마파크다. 24년 경력의 이평우 소장이 인수해 새롭게 리뉴얼 한 후, 5월에 재 오픈했다. 견주들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고, 강아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곳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마치 사파리 체험을 하듯, 조심조심 대형견들이 놀고 있는 공간으로 향했다. 커다란 리트리버들이 꼬리를 흔들며 반갑게 맞는다. 이 소장이 수영장 문을 열어주니 대형견들이 바로 수영장으로 뛰어들어 신나게 물놀이를 한다. 내 아이들이 수영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처럼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수영장에서는 견주가 같이 수영을 할 수도 있다. 수영을 잘 하지 못하는 강아지들을 위해 구명보트도 구비했고, 수영 훈련도 시켜준다.
 

대형견 수영장에서 헤엄치며 노는 리트리버


바로 옆으로는 놀이터 겸 운동장이다. 소형견과 대형견을 분리해서 관리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실외 공간이지만 목줄을 하지 않고 친구들과 편하게 놀 수 있어서 좋다. 훈련 전문가가 운영하기 때문에 문제점은 바로 바로 지도하고 행동교정 학습도 가능하다.

안쪽에는 느긋하게 커피를 마시며 강아지들이 노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 카페가 있다. 강아지를 좋아하지만, 맞벌이라 산책을 밤에나 시키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곳에 맡기면 넓은 공간에서 햇볕을 충분히 받으면서 놀 수 있기 때문에 털과 피부도 건강해진다.

강아지 유치원도 픽업으로 운영하는 이곳은 어린이를 교육하듯이, 오전과 오후 시간에 맞게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안 좋은 습관이 있거나 교정해야 할 행동을 하면 조금씩 수업을 한다. 개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가 있어, 훈련과 학습이 가능하다.
 

이평우 소장이 던진 원반을 받기 위해 몸을 날리는 리트리버
소형견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강아지

 
이 소장은 우리나라 ‘강아지계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이웅종 교수로부터 요즘 TV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강형욱 대표와 같이 배웠다. 함께 일하고 있는 정창희 관리팀장도 20년 이상 된 경력자로 든든하다. 충분한 인원이 관리하고 있어 안전하고, 만일의 경우 1층에는 동물병원이 있어 무척 편리하다.

그 외, 운동장을 인조잔디로 새롭게 꾸며 진드기 예방에 좋고, 수컷의 경우, 매너벨트(기저귀)를 안해도 된다. 관리를 꼼꼼히 하기 때문이다. 반려견들의 놀이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앞으로 강아지 멀리뛰기 대회인 워터플라잉독 대회도 열고, 원마운트 1층 광장에서 훈련시범행사도 할 생각이다. 어린이들이 강아지들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도 갖고, 견주들과 일대 일 상담도 해줄 예정이다.
 

주소 : 일산서구 한류월드로300, 원마운트 3003호
문의 : 031-961-6450
 

원마운트 3층 공간에 위치한 이삭애견스쿨 입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