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왕숙 신도시 등 약 10만 세대 풍부한 배후수요 강점

안정적 수익창출 가능한 상업시설 
한강DIMC테라타워 등 고정수요 탄탄
3기 신도시 왕숙지구 미래가치도 흡수 

 

다산신도시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의 중앙광장 역할을 하게될 페가수스 스퀘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체류 시간을 자연스럽게 늘리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신문]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랜드마크 상업시설 다산신도시 판테온스퀘어 분양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 정책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의 압박이 심하지 않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투자자들이 판테온스퀘어와 같은 대규모 상업시설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 임차인이 판매수익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어 임대인도 임대수익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는 것이 핵심적인 포인트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지금지구에 공급하는 판테온스퀘어는 같은 건물 내의 지식산업센터 ‘한강DIMC 테라타워’ 입주 기업 종사자들의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 또한 맞은편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신사옥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 수요까지 확보하게 된다. 이러한 고정 수요를 기반으로 3만 2000여 가구의 다산 신도시와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6만 6000여 세대로 조성될 왕숙 신도시의 미래 가치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두를 뜻하는 판(Pan)과 신을 뜻하는 테온(Theon)이 결합된 그리스어 ‘판테온’에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결합해 국내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콘셉트로 작명한 것에서 보듯이 규모면에서도 판테온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가 총 325실로 구성되면서 연면적이 여의도 63빌딩의 1.5배를 자랑한다. 

서울에서 남양주, 구리로 진입하는 다산신도시의 첫 관문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인근 수석IC를 이용하면 바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로 나와 강남 등 서울 중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입지조건도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하남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도 신설될 계획이고, 인근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될 예정인 8호선 다산역까지 더해지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이 개통되면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판테온스퀘어는 이른바 항아리 상권에 신안인스빌퍼스트리버, 반도유보라메이플타운2차, 금강펜테리움리버테라스1·2차 등 5600여 세대 아파트 단지가 인접해 있고, 현대 프리미엄아울렛과 현대프리미어캠퍼스 등 신규 앵커시설과 지역 근린공원도 가까워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공간 구성도 눈길을 끈다. 전체적으로 최대 7m 층고를 확보하면서 쾌적한 공간을 구현하는 특화설계를 적용했고, 내부공간은 테마에 걸맞게 신화 속 이름에서 따왔다. 비너스 에비뉴는 패션, 의류 멀티샵 등 아름다움과 연관된 업종으로 구성되고, 큐피드 앨리에는 디저트, 브런치, 카페 등이 조성된다. 페가수스 스퀘어는 중앙광장의 역할을 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자연스럽게 체류 시간을 늘리게 된다.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인 ‘뽀로로 파크’가 입점을 확정했고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확보해 아이를 동반하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지면서 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12월 입주 예정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선 도농역 인근에 있다. 문의 1522-549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