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건강·취미·문화 그리고 엔딩··· 시니어를 위한 모든 것시니어&복지박람회2019, 11월 6~8일 킨텍스 1전시장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9.11.05 01:37
  • 호수 1442
  • 댓글 0

고령친화·재활·수면·헬스케어 최신 제품 
엔딩코디네이터, 시니어비즈니스 세미나도 
마사지·피클볼체험존, 아트엑스포 볼거리 풍성

 

국내 최대 시니어 리빙&복지박람회인 ‘SENDEX2019’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SENDEX2018 현장 모습. [사진=KINTEX]

 

[고양신문] 시니어 및 복지 산업의 주요 주제를 전시회와 세미나로 녹여낸 ‘SENDEX2019(시니어 리빙& 복지박람회)가 6일부터 8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 3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령친화, 재활복지, 헬스케어 관련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자리로 100여 개 사의 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온라인만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웠던 제품을 참관객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고, 시니어 세대 뿐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필요한 안구건조증치료기, 무릎보호대, 장운동기구, 안마기기 등에 관한 다양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니어·장애 재활기구 주요업체 참여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국내 기술로 시니어재활기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와타엔지니어링’이 눈길을 끈다. 1991년 런닝머신에서 출발해 노약자 근력강화를 위한 재활장비를 개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업체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근력 강화를 위해 최적화된 유압식 근력운동기구 인 ‘하이덱서’를 비롯해 다양한 시니어재활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애아동을 위한 목재재활기기를 개발·제조하고 있는 ‘에이블라이프’ 역시 관심이다. 에이블라이프는 자제 제작하고 있는 목재재활기기와 함께 세계 30여 회사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시니어 및 복지 전문 용품들을 선보인다. 맞춤형 기립 훈련기, 특수학교 학습용 의자, 유모차형휠체어 등 여러 가지 제품을 출품하여 다채로운 제품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령친화산업 관련 세미나 개최 
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12개국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업체의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2019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을 열어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정부의 정책과 선진국의 사례를 살펴보며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시니어패러다임 전환과 대응’을 주제로 고령친화산업 관련 법률· 인프라·소비자·재원 등 영역별 주제 발표를 통해 시니어 비즈니스의 발전 전략을 논의하며 고령친화산업에 신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과 사업 확장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문화대축전도 동시에 열려
시니어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시니어문화대축전’에서는 시니어전국시낭송대회, 50+이모작영화콘서트, 실버하모니카대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효도실버신문이 주최하고 한국하모니카연맹이 주관하는 전국실버하모니카대회는 지난해 참관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부대행사로, 금년도 대회 출전을 위해 수많은 참가자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최신 기술·트렌드 반영 장례문화 산업
금년 행사에서는 시니어 세대에게 관심이 높은 장례문화산업을 주제로 한 ‘세계엔딩산업박람회’가 함께 개최된다. 우리상포협동조합의 친환경 장례 용품, 아름다운동산의 과학 기술을 접목한 부패 방지 봉안함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반영된 장례문화산업이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회의실에서는 ‘엔딩코디네이터 세미나’가 열려 고령화 및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삶의 마무리 준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엔딩문화의 확산을 위한 논의도 진행된다.

 

 

고령친화용품홍보관, 실버케어산업지원공동관
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고령친화용품홍보관’을, 건양대 산학협력단에서는 ‘실버케어산업지원공동관’을 구성해 선발된 업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령친화용품홍보관에는 닥터픽의 진공구강관리기, 큐라움의 틀니세척기, 와이비소프트의 낙상방지휠체어, 유광정밀의 양변기 안전손잡이 등이, 실버케어산업지원공동관에는 스페셜메디칼의 초음파를 이용한 통증완화기, 마더스핸즈의 변기 내장형 침대 등이 선보이며 시니어 세대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사지’, ‘피클볼’ 등 기획 체험존 
이번 박람회에서는 황토침대, 안마의자, 발마사지, 귀마사지 기기 등 다양한 마사지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마사지체험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어 미국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클볼’도 체험할 수 있다.
 

아트 엑스포, 디자인코리아 전시회도
올해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사)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효도실버실문사, 서울특별시 전문예술법인, 대한민국 시니어문화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아트엑스포’와 ‘독립유공자인문화전’도 SENDEX와 같은 홀에서 열린다. 

아트엑스포에는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문인화, 민화, 서예 등 예술작품 300여 점이 전시되고, 인물화전에는 독립유공자 55인의 그림이 전시 될 예정이어서 박람회 관람객들이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인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이 동 기간에 5홀에서 개최돼 다양한 작품을 보고 즐길 수 있다. 
 
매일 선착순 120명 경품 이벤트
올해 박람회장을 일찍 찾는 참관객들을 위한 선착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안구건조증치료기, 발목펌프운동기기, 마사지베개, 팔목보호대, 홍삼, 안티에이징화장품 등의 경품을 6일부터 8일까지 행사기간 내내 매일 120명에게 증정한다. 

이번 박람회는 홈페이지(www.sendex.co.kr)나 모바일에서 킨텍스앱을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995-8048)나 이메일(sendex@kintex.com)로 문의하면 된다.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