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백화점이 제안하는 겨울철 피부관리

[고양신문]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이 찾아왔다. 바깥에 나가면 찬바람, 실내에 들어가면 난방 때문에 건조한 공기, 차갑고 건조해 피부는 지친다. 피부는 건조해지면 노화가 급격히 진행돼 겨울철에는 피부에 비상경보가 켜진다. 건조한 피부에는 아무리 메이크업을 공들여 해도 소용이 없다. 반면 촉촉한 피부는 활력 있고 젊어보이게 한다. 화장보다 피부관리가 필요한 이유다. 촉촉한 피부로 가꾸려면 우선 잦은 목욕과 때수건을 미는 행동은 금물이다. 목욕 직후에 꼼꼼하게 보습제를 발라주면 보습막이 형성돼 수분의 증발을 막아준다. 건조증이 심한 피부라면 로션타입보다는 크림타입의 보습제가 도움이 된다. 피부미인으로 알려진 배우 고현정씨는 겨울철에도 차안에서 히터를 켜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피부 좋은 여자연예인은 물통을 항상 곁에 두고 많이 마신다고 한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외부요인을 차단하고 과일과 채소를 통해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매일 과일을 잘 챙겨먹으면 피부 속부터 밝게 빛나는 피부미인도 될 수 있고, 고른 영양섭취로 건강도 챙길 수 있다.

과일로 속부터 채워보세요
과일마다 맛도 다르지만 성분도 차이가 있다. 과일별 특징을 간단히 알아본다. 사과에는 식물성 섬유인 펙틴이 다량 함유돼 있어 장을 깨끗하게 해준다. 장 속의 노폐물까지 흡착해서 대변과 함께 배출시키니 장 건강은 물론이고 독소가 제거돼 피부도 밝아진다. 배는 해열작용이 있어 열에 의한 여러 가지 증세들을 완화시키며, 술독을 풀어주고 갈증도 해소시켜 준다.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배의 속을 파내고 통후추를 박은 후 꿀을 넣어 쪄서 먹거나 생강 달인 물에 함께 끓여서 먹으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배는 예로부터 변비에 좋고 이뇨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단, 몸이 찬 사람이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다. 귤은 피부미용, 면역력 증가,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딸기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콜라겐 생성을 원활하게 해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석류는 천연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석류의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증가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은 11월 27일부터 할인행사에 들어가는데 과일 할인이 눈길을 끈다. 신고배 4개 1만원, 대봉감 5㎏ 박스 1만원(11월 27~30일, 4일간), 햇부사(4~6개) 4980원, 제주도 5만 평 재배농가 직거래 조생밀감 5㎏ 9980원에 판매한다. 수입과일 모음전에서 바나나, 파인애플, 청포도, 블랙포도, 석류 등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할인 판매한다.

1일1팩 시대, 어떻게 관리할까
요즘은 1일1팩 시대라고 한다. 하루에 마스크팩 하나씩 붙인다는 얘기인데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마스크팩은 고농축 영양이 담겨있기 때문에 피부타입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가지 성분을 매일 쓰기보다는 진정, 수분, 탄력, 모공관리, 미백 등 그날의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부패 방지를 위해서 방부제를 넣지는 않았는지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는 지혜도 필요하다. 마스크팩을 붙이고 잠드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후 마스크팩을 얼굴에 붙이고 20분 정도 지나면 떼어낸다. 얼굴에서 마스크팩이 마르게 되면 피부에 있는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더 건조해진다. 마스크팩을 매일 하기보다는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관리해주는 것이 더 좋다.

피부에 영양이 과하면 좋지 않다. 할인행사에서 마스크팩을 다량으로 구입했다면 세워서 보관하지 말고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세워서 보관하면 에센스 성분이 아래로 몰려 시트 윗부분은 효과가 떨어지게 된다. 사용할 때도 뜯기 전에 손바닥으로 톡톡 두드려주면 에센스가 시트 전체에 고르게 퍼지는 데 도움이 된다. 쿨링효과를 보고 싶다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좋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지하 2층 올리브영에서는 올해 마지막 빅세일 최대 50% 할인행사를 12월 2~8일, 7일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