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목 수술 권위자, 질 높은 지역 의료서비스 기대

배장호 대표원장

[고양신문] 의료법인 자인의료재단 자인메디병원(이사장 류은경·병원장 김병헌)이 국내 척추·목디스크 수술 권위자이자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배장호 대표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을 초빙했다고 밝혔다.

이달 10일부터 외래진료를 시작한 배장호 대표원장은 “고양시 대표적인 관절·척추 특화병원인 자인메디병원에서 그간 쌓아온 척추 수술 노하우를 통해 시민들의 척추 주치의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장호 대표원장은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분리증, 척추측만증, 거북목, 일자목, 압박골절 등 척추 질환 전문가이며, 특히 높은 수준의 목디스크 수술로 국내의 수많은 척추·목 수술 전문가 중에서도 손꼽히는 권위자로 명성을 쌓아왔다. 

이로써 고양시민은 물론 서울 상암동, 수색동, 가좌동과 경기도 김포 등 인접지역 주민들은 서울까지 가지 않고도 가까운 행신동에 있는 자인메디병원에서 수준 높은 척추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김병헌 병원장은 “국내 척추 수술 권위자인 배장호 대표원장과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적인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뜻을 모았다”며 “척추 통증으로 고통받는 관절·척추 환우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고양시 행신동에 위치한 의료법인 자인의료재단 자인메디병원은 지난 2001년에 설립돼 총 13인의 전문의가 상주하며 재활의학과, 내과, 신장내과, 마취통증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등의 진료과목과 관절·척추·인공신장·건강검진·뇌검진 등 6개소의 전문센터를 통해 지난 18년간 국민건강에 이바지해온 고양시 대표 의료기관이다. 특히 고양시 최초로 ‘수술 환자를 위한 재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도입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로부터 해당서비스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류은경 자인의료재단 이사장은 꾸준한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 올 5월 경기도지사로부터 ‘도민 보건향상 유공 표창’을 받으며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기도 했다.

[배장호 대표원장 프로필]
신경외과 전문의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부교수
가천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前 영남대병원 척추센터소장
前 더조은병원 원장
前 혜민병원 의무원장 및 척추센터소장
前 센트럴병원 의무원장 및 척추센터 소장
前 서울 바른세상병원 척추클리닉 센터장
대한척추신경외과 상임이사 역임 및 현 이사
APCSS 정회원
대한통증학회정회원
대한신경외과학회정회원
바른척추연구회회장
미국 아리조나 BNI 병원 교환교수
프랑스 Clinique De Park 병원 연수
대한경추연구회 운영위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