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금융, 수출, R&D 등 정책 한자리에서 들어

200여 기업 관계자 참석  
유관기관 개별 상담창구 
현장 애로·건의사항 청취

 

[사진 =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신문]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가 15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올해 지원 사업과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개별상담도 진행한 자리로, 이날은 사전 참가 신청을 받은 고양상공회의소 회원사와 현장 접수자를 포함한 200여명이 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됐다. 당초 예상보다 많은 참석자로 인해 현장에서 배포된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2020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등의 책자 자료를 받지 못한 참가자가 있을 정도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등 11개 지원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예산 및 정책방향과 자금 및 금융, 판로, 수출, R&D, 마케팅, 창업벤처, 기업활력법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 정보를 직접 설명했다. 

또한 설명회와 더불어 기관별 1:1 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을 방문한 기업인을 위한 맞춤형 상담서비스도 제공했다. 

 

[사진 =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상공회의소 관계자는 “2020년 1/4분기 고양시기업경기전망(BSI) 조사 결과 내수시장의 침체 및 전반적인 경기 불황이 예상되는데 오늘 설명회 내용이 유용한 정보가 돼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9일 오후 2시에는 같은 내용의 설명회가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회원사들과 이날 참석하지 못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문의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031-201-695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