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인터뷰> 박철우 서울행복담은치과 대표원장

월드비전이 만난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박철우 서울행복담은치과 대표원장

[고양신문] “지역 내 의료 사각지대에 처한 환자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감사합니다.”
고양시 삼송동에 위치한 서울행복담은치과 박철우 대표원장이 밝은 웃음과 함께 건넌 인사다. 2019년 7월 15일 문을 연 서울행복담은치과는 다음 달이면 개원 1년을 맞는다. 서울행복담은치과는 핵심가치인 ‘열정 신뢰 행복’을 바탕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의 행복을 위해 진료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서울행복담은치과는 ‘2019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에서 임플란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우리 동네 좋은 치과 5가지 약속‘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올바른 진료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선행과 친절한 진료로 지역주민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박철우 대표원장은 “서울행복담은치과가 지역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치과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주치의로서 사회봉사에도 앞장서서 의료사각지대에 처한 주민을 위한 도움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서울행복담은치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웃을 위해 지난 5월 8일 삼송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박철우 대표원장의 선행은 월드비전 ‘비전스토어’를 통해 계속되었다.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크는 것이 가장 소중한 축복”이라고 말하는 박 원장은 가족이 함께 마음을 모아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후원하고 있다.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치과이고 아픈 환자들을 치료하다 보니 나눔의 마음이 더욱 커진다는 박 원장은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해 행복의 손길을 전달하겠다”며 “학생들의 꿈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