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 선배시민의 따뜻한 손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이 지난 7월 1일(수) 복지관 대강당에서 2020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으로서의 소속감 고취와 안전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행사는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 활동지침 안내를 시작으로 2020년 활동일정 안내와 제작 뜨개물품과 수요처 선정 회의, 활동일지 작성 안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교육, 선배시민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조모 자원봉사자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했는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답답하고 힘들었다. 집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행복하다. 노인이 아닌 선배시민으로 우리 지역을 위해 나눌 수 있다니 더욱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은 뜨개물품 제작, 뜨개물품 기부, 후배시민과의 뜨개교실, 뜨개작품 전시회 등을 진행해 노인의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담당자 김현미 사회복지사는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의 뜨개 봉사활동이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에 나눔의 빛을 밝히고 노인복지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선배시민 봉사자 교육과 노인의 재능을 활용한 나눔 실천으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신노년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