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푸른 한방병원 어떤 곳인가

일산동 중산마을에 있는 늘푸른 한방단식원(원장 박진연)은 매스컴에 소개돼 널리 알려진 단식원이다. 부설기관으로 기초 건강검진을 하는 늘푸른 한의원과 피부미용 및 마사지를 병행하는 예&미(智&美) 슬림센터가 있다.
이 단식원은 일반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차별된 독특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통한 다이어트 및 체질개선을 하는 것. 식이요법은 현미와 된장을 비롯한 건강식품 위주로 식단을 짜는 방법을 쓰고 있다. 한의원에선 한방치료와 산림욕, 산책, 경락관리, 요가를 통한 건강관리를 돕는다.
중산 3단지 앞 올림피아 빌딩의 2~3층의 2개 층에 500여 평의 공간을 확보한 이 단식원에선 매일 20여명의 강사들이 고객들의 체중감량과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단식원 안에는 노래방, 독서실, 영화관, 헬스장 등 편의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방 단식원을 찾는 고객의 이용기간은 평균 10 ~ 20일 정도. 이곳에서 숙식도 가능하며 직장인은 출·퇴근을 하며 치료를 받을 수 있다.
20~30대의 젊은 부부가 많고 20일 기준으로 7~10%의 체중 감량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강관리와 체질개선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단식원을 찾은 20대 중반의 한 주부는 “체중을 줄이고 건강과 피부 관리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다”고 흐뭇해한다. 단식원 이용료는 10일 기준으로 25만원, 15일 43만원, 한 달은 80만원. 금~일요일의 주말 6주 단식코스는 19만원을 받고 있다.
http://www.greendiet.co.kr 연락처: 977-005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