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활용해 온라인수업 인문학 교실 진행
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스님)이 지난달 11일(화)부터 9월 8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5회기에 걸쳐 복지관에서 '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이 있었다. 지역주민 17명이 참여한 2020년 ‘나를 찾는 인생 수업’ 인문학 교실은 박숙현 강사(요리 전문가)와 ‘인생 속 음식 인문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론 강의 한국의 식문화(주식과 부식), 건강한 식문화 발효음식, 저장음식이야기(소금과 젓갈), 동서양 식문화, 술과 차문화)로 진행됐다.
인문학 교실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온라인 수업이 처음엔 낯설었지만 좋은 점도 많은 것 같다. 다음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은 유익한 수업이었다” “줌 온라인 강좌가 처음인데 아주 재미있었다”, “첫 비대면 강의가 어색했지만 비대면 강의도 충분히 수업방법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계속해 온라인 인문학 강의를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 “뜻깊고 보람찬 인문학 강의를 수강하게 되어 내 스스로가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끝까지 열과 성을 다하신 강사분과 복지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이와 관련해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때에 온라인교육으로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만족도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앞으로 또 다른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꾸준히 개발해 지역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를 찾는 인생수업’ 인문학 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복지교육부(031-839-6000)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