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과 노인의 날 맞아 비대면 마을행사 열어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추석명절과 노인의 날을 맞이해 이용자와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대화의 가치, 우리 같이’ <대화가왕> 비대면 온라인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중심의 노인복지관으로 전환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계획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아닌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했다.
참가자격은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으며, 9월 11일(금)까지 참여 신청을 받아 10팀을 선정했다. 총 11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급하며 지역주민의 투표를 통해 심사가 진행된다. 또한 투표 참여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노래자랑 영상 상영 후 투표 진행은 9월 29일(화)~10월 4일(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후 10월 7일(수)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층과 독거어르신들에게 명절 선물·특식과 함께 코로나 예방키트를 전하며 코로나19로 가족과 교류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말벗과 안부확인도 진행한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최윤정 관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의 분위기가 비대면 행사로 활기를 되찾길 바라며, 세대가 함께 화합하고 즐기는 마을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