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까지 사전 접수하고, 24일 복지관에서 열어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스님)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마을 내에서 가족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 기획해 진행한다. 시국에 맞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밑바탕으로 9월 24일(목)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복지관 앞마당에서 고양시 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오프라인 가족 행사다.
가족 체험부스로는 추석맞이 가족이 함께 만드는 만두 빚기와 부모와 자녀의 협동 제작 DIY 보석 십자수 키링 만들기, 스크래치 페이퍼 해양생물 그리기를 진행하며, 가족놀이로 투호던지기와 가족 미션 룰렛 돌리기 행사로 작은 선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과 행사 당일 인원 몰림을 방지하기 위해 9월23일(수)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플러스 친구추가 후 1:1채팅과 전화 접수로 가능하다.
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화합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돕고자 한다. 지역주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추석맞이 소규모 가족 놀이터’ 관련한 문의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과 031-839-6000로 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2단계 지침으로 실외행사 100명 이내 규모로 진행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