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 경승용차 지원해 

탄현동에 위치한 고양보호작업장(원장 박찬호)이 최근 KT&G 복지재단이 시행한 ‘2020년 사회복지기관 차량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15일 경승용차를 지원받았다. KT&G 복지재단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2004년부터 사회복지 현장에 경승용차 지원을 해왔다. 경승용차 지원을 위해 공모사업에 신청 후 서류심사 등을 거쳐 경승용차를 지원받게 되었으며 실제 고양보호작업장은 차량 부족과 기동성이 좋지 않은 승합차와 탑차를 보유하고 있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박찬호 원장은 “기동력 있는 경승용차를 지원받아 기쁘다. 차량을 잘 활용해 보호고용과 고용안정에 기여하도록 하겠다. 동시에 장애인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장애인 복지 서비스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보호작업장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발달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한 구성원으로서 보다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제공과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 직업상담 및 평가, 직업재활사업(직업훈련, 사회적응훈련, 일상생활훈련), 사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KT&G 복지재단이 시행한 ‘2020년 사회복지기관 차량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경승용차
KT&G 복지재단이 시행한 ‘2020년 사회복지기관 차량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경승용차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