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양신문] 외식할 때 실패하지 않을 메뉴 중 하나가 부대찌개다. 찌개의 주재료인 소시지와 햄의 맛이 충분히 예상되기 때문이다. 부대찌개를 딱히 선호하지 않는 동반자만 아니라면, 함께하는 메뉴로 이만한 게 없다. 게다가 가격이 서민 주머니 사정에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익숙한 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면 다시 한 번 찾아가고픈 마음이 안 생긴다. 익숙하지만 구태의연하지 않은 맛. 대중적인 음식을 선택할 때의 기준이다.
‘일산 부대찌개 생삼겹’의 김기섭 대표는 20년 넘게 그런 고민에 고민을 하면서 부대찌개를 손님상에 내고 있다. 특히 대표메뉴인 소곱창 부대찌개는 곱창이 들어갔음에도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칼칼해 인기가 많다. 여느 부대찌개점에서는 맛보기 쉽지 않은 메뉴다. 포장판매도 한다. 그날그날 포장한 부대찌개를 구입해 가 집에서 맛볼 수 있다. 썰지 않고 길쭉하게 나온 김치를 생삼겹과 불판에 올려 구워먹는 생삼겹구이도 부대찌개 못지않은 인기메뉴다.
대표 김기섭
주소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846-10
문의 031-966-4677
김윤석 기자
kimy92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