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부터 21일 까지, 다양한 이벤트 준비해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이 12월 15일부터 21일 까지 ‘온라인 환경축제’를 진행한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매년 교육을 통한 지역주민의 친환경 생활습관 실천 향상을 위해 환경교육과 환경보호에 대한 각종 정보 제공은 물론 체험 부스 운영, 각종 환경관련 공모전 진행 등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의 환경대축제를 진행해 왔다. 
이와 관련해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고,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환경대축제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 온라인 환경축제에서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똑 소리 나는 아이스 팩 활용법, 처치곤란 아이스 팩 지구 지키며 버리는 방법, 병든 지구를 살리는 지역주민 행동요령으로 구성했다. 또한 지역주민 참여 이벤트 코너로 환경과 건강을 위해하는 GMO로 만든 카놀라유 수거 이벤트,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인증샷 동참하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는 이벤트별 선착순 50명에게 KF94 마스크 2매를 증정하며, 수거된 카놀라유는 환경과 인체를 보호하는 친환경EM세안제로 제작해 2021년 환경대축제 때 지역주민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환경오염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다. 오늘 지금! 나부터! 실천해주기를 당부하며 이번 온라인 환경축제에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환경축제 환경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복지관 홈페이지 행신이야기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복지교육부 평생교육과(031-839-60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