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임가주방 임동근 대표
임가주방 임동근 대표

[고양신문] 자신의 이름을 건 가게에선 남다른 각오와 철학이 읽힌다. ‘임가가 운영하는 주방’이라는 의미의 ‘임가주방’도 그렇다.

임가주방은 츠모토식이라 불리는 생선숙성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가게다. 츠모토식이란 생선 꼬리와 혈관에 물을 쏘아 피를 뽑아내 손질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손질해 숙성시킨 생선회는 맛이 남다르다. 2012월 1월 마두동에 문을 열었다가 지금은 백석동 8블록에 임가주방플러스, 벨라시타 쇼핑몰에 임가주방, 2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선 70가지에 이르는 적잖은 메뉴와 150여 가지의 주류를 맛볼 수 있다. 매일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와 특별메뉴도 선보인다. ‘오늘은 어떤 요리가 있을까’란 호기심과 기대를 갖고 찾아오게 하는 집이다. 그러기 위해 임동근 대표는 요리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생선연구소’를 따로 두고 새로운 생선 숙성방식부터 더 맛있는 생선요리를 위해 연구한다.

다양한 사케와 어울릴만한 모듬회 메뉴
다양한 사케와 어울릴만한 모듬회 메뉴

메뉴개발에도 부지런하다. 얇게 썬 감자와 톡톡 씹히는 명란이 만난 ‘명란감자’와 같이 독특한 메뉴가 이곳을 찾게 하는 또 다른 이유가 되곤 한다. 임동근 대표에겐 요리도 창작품이다.


대표 임동근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33번지  벨라시타  쇼핑몰  별동 2층 
문의 031-849-665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