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배추수확과 나눔’행사 펼쳐

25, 행주동에 있는 선경농장에서 법무부 고양준법지원센터(소장 김용수)와 보호관찰위원고양지구협의회(회장 이흥윤)'사랑나눔 배추수확과 나눔'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지구협의회 회원 20여 명과 행주동 김종천 동장과 장명숙 행정복지팀장, 손윤정 맞춤형복지팀장 그리고 고양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명령대상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때인만큼 봉사에 나선 이들은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하며 안전한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농약도 안치고 유기농으로 재배해 수확한 배추는 약 2,200여 통이었고 무는 약 1.8톤 가량으로 총 8백여 만 원 상당의 금액이다. 모두 관내 은빛사랑채(원장 고은주) 고양 어르신 복지센터(대표 지성희) 사회복지법인 효샘(이사장 이순이) 고양 우리집(대표 양순례) 행주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에 골고루 전달했다.

지난 9월초, 선경농장 약 600여 평의 밭에 날씨 때문에 평년보다 20일 늦게 심은 배추와 무를 20여 일 늦게 수확하며 이흥윤 회장은 날씨는 추워지고 배추 속은 제대로 차지 않은 것 같아 걱정을 했는데 의외로 속이 잘 찼고, 무도 그리 크지는 않지만 달고 맛있어서 다행이었다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열심히 봉사에 참여해주신 덕분에 나눔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이옥석 기자 los1007@naver.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