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양신문] 청수면옥은 가게이름 때문에 국수집으로 오해하기 십상. 하지만 킨텍스 앞 먹거리촌(킨텍스 맛고을)에 있는 청수면옥의 주 메뉴는 의정부부대찌개다. 1999년 ‘청수칡냉면’으로 출발해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박승래 대표는 2007년 이 자리로 음식점을 옮기면서 주메뉴를 부대찌개로 바꿨다. 그러나 ‘청수칡냉면’이란 가게이름을 버리진 않았다. 음식을 손님상에 처음 냈을 때의 초심을 간직하고 싶어서였다. ‘청수면옥’으로 개명한 후에도 박 대표는 “제대로 된 한끼를 대접하겠다”는 마음으로 지금껏 손님을 맞는다.
이곳 의정부찌개는 얼큰한 국물에 햄, 소시지가 가득한 ‘가성비 갑’ 메뉴다. 품질 좋은 햄과 소시지를 아낌없이 넣는다. 인근 직장인뿐 아니라 킨텍스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다. 두툼한 국내산 생삼겹은 돌판에 굽는다. 청수면옥의 별미인 김치와 두부를 함께 구워 쌈채소에 싸 먹으면 속이 든든해진다. 맛이 보장된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은 한끼로도, 고기를 먹은 후 입가심용으로도 만족스럽다.
홀은 160석으로 넓고 쾌적해 회식, 단체모임으로도 제격이다. 박승래 대표는 “한 지역에서 20년 넘게 이어갈 수 있는 건 무엇보다 정직하게 음식을 내기 때문”이라며 “더 큰 책임감으로 손님을 맞겠다”고 말했다.
대표 박승래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호수로856번길 7-15
문의 031-911-23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