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양수면옥 권혁주 지배인
양수면옥 권혁주 지배인

[고양신문] 양수면옥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고깃집이다. 1983년 옛 일산역 앞에서 한우 소금구이와 청국장으로 수많은 단골의 발길을 잡고, 2003년 풍동 애니골 지금의 자리로 옮기고나서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 사이 2대째 가업을 잇는 음식점이 됐다.

고깃집이니 당연히 고기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쓴다. 분기별로 유전자 검사를 통해 한우를 선별하고 투플러스 등급만을 선택한다. 숯불에 한우를 올리고 굵은 소금을 살짝 뿌려가며 한두 번 뒤집어주면 자글자글 맛있는 소리에 침이 꼴깍 넘어간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육즙, 이집이 40년 가까이 이름값하는 이유를 알 듯하다.

양수면옥은 고기 못잖게 청국장으로도 유명하다. 청국장은 걸쭉한 모양새만큼이나 맛이 진하다. 한우, 무, 두부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 식감도 즐겁다. 청국장 국물이 깊게 밴 무와 두부를 밥 위에 얹어 쓱쓱 비비고, 밑반찬으로 나온 물김치, 열무김치를 곁들이면 청국장만으로도 밥 한그릇쯤 금세 비운다. 고기를 먹고난 후 식사로 청국장을 먹거나, 점심특선으로 청국장정식, 청국장누룽지정식, 묵은지청국장정식 등을 주문해 맛볼 수 있다.

“음식이란 게 물건을 사고파는 것과 달라 손님의 기분, 마음, 건강까지도 생각하게 된다”는 장동선 대표는 “손님이든 직원이든 정을 함께 나누는 집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대표 장동선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34
문의 031-901-3377

사진 왼쪽부터 양수면옥 권혁주 지배인,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설미영 감사, 안주연 사무국장, 지미정 이사
사진 왼쪽부터 양수면옥 권혁주 지배인,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설미영 감사, 안주연 사무국장, 지미정 이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