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홍보에 적극 협조하기로 해

(왼쪽부터) 이인석 백석2동장, 박미경 굿모닝 찬방 대표, 김경자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협약식에 함께 했다.
(왼쪽부터) 이인석 백석2동장, 박미경 굿모닝 찬방 대표, 김경자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협약식에 함께 했다.

일산동구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인석·김경자)가 홀로 반찬을 마련하기 어려운 세대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냠냠 반찬나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으로 단절되기 쉬운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세대에 월 1회 밑반찬을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백석2동에 소재한 반찬 제조업체 ‘굿모닝찬방’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홍보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굿모닝찬방 박미경 대표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으로 오늘의 굿모닝 찬방이 됐다. 2011년 개업해 10여년을 운영하다보니 많은 분들의 고마움도 있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있었으니 우리 찬방도 지역에 나눔을 실천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우리의 정성이 어려운분들에게 꼭 필요한 나눔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인석 백석2동장은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세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 나눔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