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양신문] 고양시 대자동에 있는 ‘벽제갈비’는 1968년에 문을 연 우리나라 초창기 가든형 고깃집이다. 고기가 특별 외식메뉴로 대접 받던 1980, 90년대를 지나 외식메뉴 1, 2순위로 손꼽히는 지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손님들이 거쳐갔다.
“소고기 요리 하나만으로 반세기 넘게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라는 김채영 대표는 “지나온 50년 세월에 늘 떳떳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할 것을 스스로 다짐한다”는 운영철학을 전했다.
벽제갈비의 대표메뉴는 양념갈비와 냉면이다. 고집스럽게 지켜오는 이 집만의 양념비법에 현대인의 입맛에 맞춘 양념을 더한 양념갈비는 오랜 단골손님도 새로 온 손님도 만족스러워 한다. “전통과 현대를 잇는 맛”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연구한다는 게 김 대표의 말이다.
동치미와 사골육수의 함흥식 물냉면, 다진 소고기를 넣고 갖은 양념으로 매콤달콤하게 맛을 낸 비빔냉면은 단품메뉴로도, 고기와 함께하는 메뉴로도 인기다.
‘맛, 그리고 숲속의 휴식처’란 슬로건에 걸맞는 주변 풍광과 시설도 이곳의 자랑거리다. 메타세쿼이아 공원,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 나들이 삼아 찾아도 좋을 공간이다.
대표 김채형
주소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110-4
문의 031-963-5294
김윤석 기자
kimy92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