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구민 자치대학 개강

일산구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봉운 고양시의회 부의장, 정범구 · 김영선 국회의원, 한명숙 국회의원 당선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구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

오영학 일산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치대학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구·시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분야별 최고의 강사를 초빙 주민들에게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날 첫 강의는 전국경제인연합회 상임고문인 송병두 박사가 ‘세계화와 한국경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자치대학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20회 무료강좌를 갖게 되며,  경제 · 지방자치 · 역사 · 전통문화 · 교육 · 여성 · 건강 · 예술 등 각 분야별로 편성 운영된다.

한편 일산구는 앞으로 강사들과 협의를 거쳐 토론식 강의진행과 수강생들의 관심 분야별 동아리를 운영 주민들 간 다양한 정보교환이 자유롭게 이루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농촌사랑 어린이 그림·글잔치 대회

농협고양시지부(지부장 류석희)는 지난 10일 관내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전국어린이 그림·글찬치 고양시대회를 개최했다.<사진>

농촌사랑과 우리농업의 중요성 및 우리농산물 애용에 대한 주제로 열린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문예 창작활동 및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농업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농업기술센타 내에서 실시돼 농업전시관 및 선인장 재배사 견학을 통해 농경사회와 농업·농촌이해의 장을 마련 어린이 및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