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토담순대국 신일호 대표
토담순대국 신일호 대표

[고양신문] 순대국 맛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 중 하나가 잡냄새 제거다. 돼지고기가 주재료이다보니 자칫 돼지고기 특유의 잡냄새가 나면 호불호가 크게 갈리게 된다. 일산 정발산동 토담순대국은 잡내를 없애기 위해 돼지사골이 아닌 소사골로 육수를 쓴다. 2001년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매장에서 사골을 직접 우려낸다. 공산품 식자재가 넘쳐나는 요즘에도 2대째 고집스럽게 이어오는 전통이다. 영업일은 물론 휴무일에도 매장에 나와 육수를 우려내는, 보기 드문 음식점이다.

토담순대국은 2012년 일산 덕이동에서 지금의 정발산동으로 자리를 옮겼다. 대표메뉴는 순대, 곱창, 돼지머리가 들어간 순대국. 소고기사골에 일일이 직접 손질해 하루 3번 이상 삶아낸 돼지머리를 넣은 순대국 국물은 깔끔하다. 병천순대와 머리고기가 한 접시에 나오는 미니모둠도 인기가 많다.

“다른 메뉴에 욕심 내지 않고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을 제대로 만드는 데 온 정성을 다할 것”이라는 신일호 대표는 “조금 느리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대접하겠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대표 신일호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441번길 71 1층
문의 031-914-135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