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너른마당 전경
너른마당 전경

[고양신문] 서삼릉길 입구에 있는 ‘너른마당’은 이름만큼이나 품이 넉넉한 곳이다. 잘 가꾼 나무와 잔디, 잘 지은 한옥, 경주 안압지를 재현한 연못이 5000여 평에 자리를 잡고 있다.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공간이다.

너른마당은 1990년 임순형 대표가 어머니와 함께 문을 열었다. 통오리밀쌈이라는 차별화된 메뉴로 이름을 알렸고, 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지금의 자리로 옮겨 3대째 이어지는 고양시 대표 맛집이다.

통오리밀쌈은 직접 염지한 오리를 오랜 시간 훈연으로 익혀내는 이곳의 대표요리다. 기름기를 쫙 빼고 바삭하게 구워 껍질이 노릇노릇하다. 보기만 해도 입맛이 다셔진다. 밀전병에 오리를 올리고 양파와 파채를 얹어 겨자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국물이 걸쭉한 우리밀칼국수, 녹두지짐, 개성만두 등 주요메뉴뿐 아니라 소박한 밑반찬에서도 내공이 느껴지는 맛집이다.

임순형 대표는 역사에도 관심이 많아 마당에 자비로 실물 크기의 광개토대왕비를 세우고 매년 추모제를 올리고도 있다. “영웅 중에 영웅인 광대토호태왕을 두고도 우리 스스로를 약소민족으로 여기는 게 안타까웠다”는 게 추모제를 지내는 이유다.

“대를 이어 1000년을 가겠다는 다짐으로 한옥을 튼튼하게 지었다”는 임 대표는 “음식과 역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생각하고 찾아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대표 임순형
주소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4
문의 031-962-6655

사진 왼쪽부터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안주연 과장, 박승래 부회장, 너른마당 대표 임순형 부자,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설미영 감사
사진 왼쪽부터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안주연 과장, 박승래 부회장, 너른마당 대표 임순형 부자,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설미영 감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