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 지원제도 참여자 모집
6개월 동안 최대 300만 원 지원도
5월 27일 일산역전시관에서 진행

(사)고양시새마을회(회장 김창규) SMU취업성공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모집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참여자의 소득과 재산 등에 따라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누어 취업알선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1유형일 경우에는 6개월 동안 최대 300만 원이 지원되는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 (아래 이미지 참조)

SMU취업성공센터는 국민취업 지원제도에 대한 구직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지난 5월 6일~7일 양일간 일산문화공원과 5월 20일 숲속마을 4단지 아파트에서 취업 상담의 날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은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관심은 신청으로 이루어졌고, 취업을 앞둔 청년층의 관심도 크게 높았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SMU취업성공센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5월 27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 시간 동안 일산역 전시관 앞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의 날’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과 중장년층이며 누구나 참여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관련된 문의는 031-907-5398로 하면 된다. 간단한 참여 방법은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되고, SMU취업성공센터 카카오톡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