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청수칡냉면 최현숙 대표 모자
청수칡냉면 최현숙 대표 모자

[고양신문] 평양냉면이냐 함흥냉면이냐. 냉면에 양대산맥만 있는 게 아니다. “냉면은 역시 칡냉면”을 외치는 이들도 적잖다. 칡은 갈증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른 더위로 지치는 요즘, 살얼음 동동 뜬 칡냉면이 제격이다.

일산 백석동 ‘청수칡냉면’은 고양시민이라면 한번쯤 맛봤음직한 집이다. 일산신도시 입주가 막 끝난 후 외식장소가 그리 많지 않았던 1996년에 문을 열었으니, ‘일산 칡냉면의 원조’라 할 만하다. 매장에서 직접 뽑는 면은 칡 특유의 쌉쌀함에 쫄깃함이 더해져 매력적이다. 고명으로 올린 오이·배·무와 면발의 아삭 쫄깃한 식감이 입안을 즐겁게 한다. 육수 위에 양념장이 뿌려져 나오는데 맵지 않으면서 새콤달콤하다. 육수는 ‘슬러시 냉면’이라 할만큼 살얼음이 동동 떠있다. 얼린 육수를 곱게 갈아 쓰기 때문이란다. 뜨거운 육수와 차가운 육수가 셀프바에 따로 준비돼 있어 마음껏 추가해 먹을 수도 있다. 

“모든 음식을 손수 정성껏 준비한다”는 최현숙 대표는 “일산신도시와 함께 성장해온 음식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변함없는 맛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표 최현숙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강촌로 26번길 7-23
문의 031-906-788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