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진항물회 이성국 대표
가진항물회 이성국 대표

[고양신문] 진한 짠내 나는 바다를 곁에 두고 먹는 물회 한그릇은 여름 피로를 날려주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올핸 그도 여의치 않으니 좀이 쑤시는 이들이 여럿일 터. 가까운 물회 맛집에라도 들러 바닷가로 달음박치고픈 마음을 눌러보자.

덕양구 흥도동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있는 ‘가진항물회’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진항 자연산 물고기로 요리를 한다. 강원도 고성군에 있는 가진항은 ‘물회 명소’다. 가진 연안에서 잡히는 가자미, 오징어, 해삼을 비롯한 각종 잡어를 고추장을 푼 국물에 채소와 말아 내놓는 물회로 유명하다. 이곳 역시 가진항에서 공수해온 활어회와 해산물을 주문 즉시 손질하고 육수를 만들어 싱싱하고 시원한 물회를 낸다.

물회는 활어회뿐 아니라 해삼·멍게 등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한끼 식사로 든든하다. 여기에 물회를 기다리는 동안 제공되는 주먹밥과 전, 새콤달콤한 육수에 국수까지 말아먹고 나면 하루쯤 식사를 걸러도 될 정도다. “지금의 자리로 온 지 2년 남짓 됐는데 ‘고양시 관광맛집’으로 선정돼 뿌듯하다”라는 이성국 대표는 “앞으로도 진심을 담아 음식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이성국
주소 고양시 덕양구 흥도로 457-25
문의 031-963-8887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