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어르신 가정에 쾌적한 환경 지원해
덕양구 행신1동(동장 전종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용)가 지난 8월 10일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저소득 취약가구에 청소를 지원했다. 행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행복클린하우스 저소득층 청소 지원’사업으로, 이날은 저장강박으로 인해 오래된 물건과 쓰레기가 집 안팎으로 가득 쌓여 있어 거동조차 하기 힘든 좁은 공간에서 3명의 가족이 생활하고 있는 가구에 지원을 했다.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청소를 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던 어르신과 가족들을 계속 설득해, 행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폐기물처리업체의 도움을 받아 쓰레기를 수거하고 깔끔하게 청소하는 등 해당 가구가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하다보니 집 청소도 못하고, 코로나19로 외출도 못하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청소해 주신 덕분에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상용 행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계속되는 폭염에 취약한 주거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을 보고 많이 안타까웠다. 깔끔해진 집을 보니 한결 마음이 가볍고 기쁘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전종학 행신1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협의체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노력과 지원이 있어 늘 든든하다. 앞으로 행신1동 주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