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노인종합복지관, '경기권역 지역 선배시민 정책대회' 10월 14일 개최
노인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기지역 노인들이 문제를 직접 논의하고 대안을 살피는 ‘2021년 경기지역 선배시민 정책대회’가 오는 10월 14일(목) 경기권역 선배시민 교육지원센터(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정책대회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공동체를 돌보기 위한 주체자로서 사회참여 활동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노인의 부정적 이미지를 대체하는 용어인 ‘선배시민’은 지역사회 공동체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노인을 뜻한다. 이번 경기권역 지역 정책대회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원받은 경기도 50개 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이 직접 시민을 대상으로 복지, 정보화, 환경, 인식개선 등 지역사회 문제를 주제로 정책 제안을 했다. 사전에 받은 경기도 50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제안한 정책 중 사전투표와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2개의 정책을 선정 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권역 지역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통해 선정된 정책 제안은 11월 9일에 열리는 전국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통해 국회 등에 제안할 예정이다. 선배시민 정책대회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031-917-1352)과 중원노인종합복지관(031-751-745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관 #고양시복지관 #일산구 노인복지관 #고양시 노인복지관 #한국노인종합복지관연합회 #보건복지부 #선배시민 #경기지역 선배시민 정책대회 #노인정책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