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주민조직네트워크 분야 수상 영예

정발산동이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주민조직네트워크'분야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발산동이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주민조직네트워크'분야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윤숙)가 10월 2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주민조직네트워크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민자치와 지역활성화, 학습공동체, 주민조직 네트워크, 특별공모, 제도정책 등 6개 분야로 나누어 총 322개의 공모를 받아 최종 7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정발산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조직 네트워크 분야에 지원했으며, 민·관 협동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해결에 앞장서는 ‘춤추는 빗자루’와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쓰담데이’, ‘정발산동JBS마을미디어’, ‘온라인 주민총회’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민과의 연계와 소통을 보여주었다.
진윤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 주민들의 참여와 열정 덕분에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살기 좋은 정발산동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마을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홈페이지 우수사례전시관에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