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찰서, 인증패 수여식 가져
고양경찰서(서장 강일원)가 12월 1일(수) 오전10시, 덕양구 어울림누리 수영장·빙상장 주차장에서 생활안전과장과 생활안전계장, 범죄예방진단팀(CPO),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문화2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우수주차장 인증제는 범죄예방진단팀이 직접 현장을 진단·분석하고 주차장에 대한 접근통제와 조명등, CCTV 설치 등을 진단해 체크리스트 평가 결과 총점의 80% 이상인 경우 우수주차장으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문화2처에서 관리하는 어울림누리 수영장·빙상장 주차장은 총 180여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하루 평균 700여 대의 차량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고해상도 CCTV 추가설치와 보안등 조도 개선, CCTV 사각지대를 해소를 위한 조경수목 전지작업 등을 진행해 범죄예방진단 평가 결과 80%를 넘어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를 받게 되었다.
우수주차장으로 인증되면 2년간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으로 유효하며, 2년마다 재인증을 실시해 시설주에 대해 자발적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강일원 고양경찰서장은 “주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과 대형마트 등의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공동체 치안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