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아카데미 3기 사진전 ‘룩앳미’
29일까지, 아트스페이스애니꼴
“4기 수강생 2월 말까지 모집”

[고양신문] 풍동에 있는 아트스페이스애니꼴(관장 김희성)에서 ‘피노아카데미’ 3기의 ‘룩앳미(LOOK AT ME)’ 사진전이 진행 중이다. 피노아카데미는 윤광준 사진작가, 사진예술 플랫폼 포토마(대표이사 하춘근), 피노레스토랑(대표 배순교)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양시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는 커뮤니티로 자리 잡고 있다. 

피노아카데미는 2020년 9월 1기를 시작으로 작년 12월에 3기 수료식을 마쳤다. 과정은 총 12주 동안 사진, 인문학, 작가 탐방, 예술문화 공간견학 등의 콘텐츠로 진행된다. 수료를 마친 수강생들은 ‘나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사진전에 참여한다. 

사진전 전시 작품. 
사진전 전시 작품. 

3기의 전시 주제는 ‘룩앤미(LOOK AT ME)’로, 수강생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촬영했다. 대상은 꽃, 인형, 커피잔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숙한 것들이지만, 자신들의 생각을 독특한 형태와 시각으로 표현했다. 관람객들은 사진 전시회를 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된다. 한 수강생은 “특별하게만 생각했던 사진이 내 삶 속에 이미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포토마의 하춘근 대표는 “피노아카데미는 지역 사회에 건강한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이어가기 위해 2월 말까지 4기 수강생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면서 “3월부터 과정을 시작하는 4기는 오후 6시~8시에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문학과 사진을 중심으로 예술적 DNA를 발견하고 다양한 체험과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품격있는 강좌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간 : 1월 29일까지
장소 : 아트스페이애니꼴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70)
문의 : 010-5225-9489 (포토마 담당자)
포토마 홈페이지(www.fotoma.co.kr) 참조

사진전 전시 작품.
사진전 전시 작품.
사진전 전시 작품.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