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착공식 열어. 청년취창업 시설 및 시민 건강지원센터 조성

 

[고양신문] 청년들을 위한 취업, 문화공간인 ‘고양 내일꿈제작소’가 7일 착공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시장을 비롯해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신정현 경기도의원 등 지역정치인 및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했다.  

고양 내일꿈제작소는 청년·아동·노인 등 전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SOC 복합시설로 총 2개동,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약 6854㎡ 규모로 화정동 958번지에 건립된다.

2개동 중 A동 건물은 청년 공유사무실, 4차산업 전문교육장, 스튜디오, 공유카페 등 청년을 위한 내일꿈제작소로 조성된다. B동 건물은 맞벌이 가정을 위한 다함께 아동돌봄센터, 치매예방과 치료를 위한 치매안심센터, 운동프로그램실, 건강상담실 등 시민건강을 통합적으로 볼 수 있는 건강지원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연령·계층 구분 없이 모든 주민이 이용할 수 있다.

청년내일꿈제작소 조감도
청년내일꿈제작소 조감도

 

시는 앞서 내일꿈제작소 건립을 위해 국비 50억원, 도비 10억원을 확보했으며 시비 140억원을 추가해 총사업비는 200억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2년간 공사를 진행해 2024년 2월 준공예정이다.

한편 시는 화정역 일대에 청년들이 취업, 창업, 문화생활을 골고루 누릴 수 있는 독립공간인 ‘청년희망지대’를 조성하기 위해 2019년 청취다방 허브, 2020년 28청춘창업소를 차례로 추진해왔다.

화정터미널 2층에 위치한‘청취다방’은 청년 취업특강 및 진로상담부터 문화·취미활동, 스터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덕양구청 옆에 42개의 컨테이너로 조성된 ‘28청춘사업소’는 청년창업자를 위한 사무실 공간뿐 아니라 메이커스페이스, 교육장, 화상회의실 등을 갖춘 창업 공간이다.

이재준 시장은 “내일꿈제작소는 28청춘창업소, 청취다방, 성사혁신지구, 일산동에 조성중인 ‘복합문화 예술창작소’와 함께 청년 취업·창업의 베이스캠프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이곳에 아동돌봄, 치매안심, 건강생활지원센터까지 갖춰 전 세대를 포괄하는 종합생활SOC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