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마을미디어,
TBS 우리동네 라디오 제작에 참여해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이 운영 중인 마을미디어 단팟빵 참여 주민이 지난 3월 17일·18일 ‘TBS 우리동네 라디오 코너’에 진행자와 제작자로 참여했다. ‘TBS 우리동네 라디오’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서울과 경기 지역의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직접 제작자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을미디어 단팟빵 참여주민이 TBS 우리동네 라디오에 제작자로 참여를 시작한 것은 2021년부터다. 고양시영상미디어센터와 마을미디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해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TBS 우리동네 라디오에 참여했다. 또한, 올해도 마을미디어 단팟빵 참여주민에게 제작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참여주민이 제작한 방송이 3월 17일과 3월 18일 방송됐다.
3월 17일 방송은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신박한정리단’ 소개와 ‘남김없이 다 먹기 위한 슬기로운 집밥 만들기’를 주제로 제작한 방송이 송출됐다. 3월 18일(금)에는 행신동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소개와 ‘삶의 변화를 이끄는 감사일기의 힘’을 주제로 제작된 방송이 송출이 됐으며, 해당 방송은 TBS 홈페이지에서 다시 들을 수 있다.
마을미디어 단팟빵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마을미디어 컨텐츠 제작과 송출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광고제작, 지역 내 청소년 대상 마을미디어 교육, 음성편지와 자서전 제작 등의 다양한 마을미디어 재능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그동안 마을미디어 단팟빵에서 제작하고 송출한 컨텐츠는 팟빵(https://www.podbbang.com/)에서 ‘단팟빵’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