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마을 의제 대상 주민투표
주민 800명 참여, 뜨거운 관심 표출
생활불편 지원 ‘출동! 맥가이버’
쓰레기 제로·강매 꽃밭조성 채택
[고양신문] ‘행복하고 신나는 사통팔달 행신2동’을 슬로건으로 내건 제1회 행신2동 주민총회가 30일 행신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총회에 앞서 행신2동 주민자치회는 4개 분과에서 열띤 토의를 거쳐 도출한 11개 마을 의제를 상정하고, 우선 진행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현장 및 온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소외계층을 위한 생활불편 사항 서비스 지원사업인 ‘출동! 맥가이버’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이어 생활속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쓰레기 제로’ 사업, 관광·생태체험 활성화를 위한 ‘강매들녘 꽃밭 조성’ 사업이 2022년 자치계획으로 결정됐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 자치회 임원들은 활동보고와 의제 설명 영상을 정성껏 준비해 주민들에게 선보였고, 주민들은 따뜻한 응원 영상으로 첫 주민총회를 자축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한준호 국회의원과 이해림 시의원이 참석했고, 이재준 고양시장은 영상메시지로 주민자치의 힘찬 첫걸음을 축하했다.
윤찬수 주민자치회장은 “행신2동 주민들은 강릉행 KTX 행신역 출발 범시민 서명운동을 주도하며 단합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오늘 선정된 의제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주민자치회장 윤찬수 / 부회장 이병식 이옥석 / 간사 정선주 / 사업지원분과장 이옥석 / 교육문화분과장 김희철 / 마을활성화분과장 나기범 / 행복나눔분과장 이정원 / 감사 박용세 신이홍 / 고문 선호직 류영호
❚자치사업 선정 의제와 우선순위(주민투표 참여 800명)
① 출동!!맥가이버 (331표)
② 쓰레기 제로 (299표)
③ 강매들녘 꽃밭조성 (299표)
④ 주민 홈페이지 제작 (283표)
⑤ 행복하고 신나는 마켓 (246표)
⑥ 행복하고 신나는 문화둘레길 걷기 (245표)
⑦ 공원에서 만나는 생활체조 (228표)
⑧ 살기 좋은 마을 생활 속의 교육 (170표)
⑨ 지역예능인 전시 및 공연 지원 (112표)
⑩ 청소년봉사단, 문화재 지킴이 (77표)
⑪ 마을 자원 찾기 (60표)
